소망이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작성자
김*영
작성일
19.01.01
조회수
2829

http://cafe.daum.net/2008-1-1/Qble/643

소망이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2019. 1. 1. 김규영

여러분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황금돼지 받고 부~자 되는 것입니까? 돈 돈 돈 하고 돈만 따라가다가는 여러분의 일생을 망치고 자식들의 앞길을 막게 될 것입니다.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로마서 5:5)

여기서 말하는 소망은 영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예정 하시고 택하시고 칭의(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로 의롭다 하시고) 성화 (예수님 닮는 성품으로 변화 ) 마침내 영화로운 단계로 완성하십니다. 우리의 소망이란 바로 이 것 거룩하게 되고 영화로워지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것이 거룩해지고 성화되는 것이겠습니까? 산상 수훈에 나타나는 팔복이 이뤄지는것- 심령이 가난해지고 겸손해지고, 마음이 청결하고 죄에 빠져 있지 아니하고, 온유하고 화평하여 남을 사랑하고 화목하고, 의를 위하여 간절히 실천하는 사람, 그래서 주위에서 보는 사람들이 "저 사람은 진짜 예수 믿는 사람이야" 이렇게 칭찬하도록, 그래서 하나님께 영광이 되도록 사는 것이지요.

그런데 그게 어디 그렇게 쉽겠습니까? 원래 인간은 탐욕스럽고 교만한데요.

그 방법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계신 것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성령께서 우리 맘에 항상 계셔서 사탄의 음모를 물리치고 성령의 열매가 맺히게 하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믿는 사람들의 소망이고 그걸 우리 힘이 아닌 성령의 능력으로 이뤄주시기 때문에 우리가 부끄러움 당하지 않고 진짜 행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 소망 -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이 소망을 이뤄가기를 기도합니다.

(갈라디아서 5장)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26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