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2008-1-1/Qble/629
우울증 극복과 행복 (21) - 우상숭배와 중독 2018. 10. 14
하나님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우상숭배이고 잘못된 것에 빠져 있는것이 중독이다. 이것은 당연히 같이 올 수 밖에 없다. 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면 돈 버는일에 자연 모든 것을 바쳐서 빠지기 쉽고 없고 권세나 명예, 인기, 쾌락을 중요시 여긴다면 그것을 얻는데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예수님은 부자가 천국 가기가 낙타가 바늘 구멍을 니자가는 것처럼 어렵다고 하신다. 우상 숭배와 중독에 빠져 있으면 그만큼 빠져 나오기가 어렵다.
사업하는 사람들의 자녀가 망가지기 쉬운 이유는 돈버는데, 또 그 돈을 유지 관리 하는데 온갖 신경을 다 쓰기 때문에 자식에게 마음을 두고 같이 사랑해 주는 데 힘을 쓰기 어렵기 때문이다. 유명한 정치가나 박사나 세상에서 알아 준다고 하는 사람들은 이런 어려움에 빠지기 쉽다.
사람은 사랑 받고 사랑해야 행복하다. 돈이 많이 있다면 그 돈으로 가족과 남들을 사랑하는데 써야 한다. 악착같이 모아서 자식에게 물려줘봤자 자식이 행복해지지 않는다.그 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어야 행복해 진다.
내게 어떤 남다른 지식과 능력이 있다면 그것이 남들을 사랑하는데 쓰여야 행복하다. 그런 균형을 유지하려면 하나님 말씀에 비춰보아 지나치지 않는지 잘못되지 않는지 끊임 없이 바로 잡아야 한다. 인간의 힘으론 이런 우상 숭배와 중독을 벗어날 수 없다. 기도해야, 하나님의 능력으로 빠져 나올 수 있다. 하나님의 바른 관계를 가지면 이런 어려움에 빠지지 않고 균형있게 행복하게 살 수 있다. 그게 바로 우리가 주일을 지켜야 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