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작은재단 캠핑장 ‘open ground’
더작은재단에서 캠핑장을 2024년 하반기에 구축했다. 청소년 청년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소규모의 모임 등이 가능한 곳이다. 경기도 양평군 중원계곡 근처다. 용문역에서 차로 15분 거리. 규모는 약 2,000평 규모이며, 숙소동이 5개가 있다. 130명 미만이면 숙박이 가능하다.
큰 집회실(강당)이 있고, 잔디밭, 산책길, 벤치, 작은 공간도 여러 개가 있다. 바비큐를 할 수 있고, 불멍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미 여러 기관과 학교, 동아리, 기관들이 알아서 연락이 오고 사용 중에 있다. 수영장도 있어서, 여름에는 물놀이도 할 수 있다. 수영장 관리는 매우 청결하다. 특히 5분 거리에 중원계곡이 있는데, 완만하게 물이 흐르고 있어 놀기가 매우 좋다. 중원계곡 입장료는 따로 없다.
식사 관계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가족 단위의 식사는 간단히 할 수 있는 주방이 있지만, 몇 십 명이 식사를 조리해 먹기는 어렵다. 그래서 우리도 고민을 했다.
지난 번 청소년 스쿨처치 리더들 캠프를 할 때, 총 80명 가량이었는데 밥차를 이용했다. 밥차는 정해진 시간과 양을 알려주면 시간에 맞추어 가지고 와서, 세팅을 하고, 식사가 끝나면 정리까지 마무리된다. 음식 맛도 좋고, 질도 좋다. 이 부분은 문의하면 도움을 줄 수 있다.
금년 여름에도 수련회 장소를 찾느라 고생한 교회가 많다고 들었다. 교회만이 아니라, 기독교학교의 연수, 학생 동아리, 가족 단위의 여행, 기관 워크숍 등의 장소로 사용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더작은재단과 연결하여 장소를 사용할 수 있다.
숙소마다 비용이 다르고, 공간 사용하는 것에 비용이 다르니 ‘오픈그라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겠다.
* 안내 및 문의 : OPEN GROUND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 518-9
070-8277-5119
openground@impactsqu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