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약속은 우리에게 확신을 주십니다.(요한복음 15:5)
---------------------------------------------------------------------
(요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
우리는 열매를 보고 싶어합니다. 금년이 다 끝난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나, 교회, 가정, 또 금년 한교선에 맺혀진 열매는 무엇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본문에서 보면 예수님은 ‘포도나무’에, 우리는 ‘가지’로 비유합니다. 우리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는 가지일 때 열매가 맺혀진다는 내용이죠. 즉, 예수님으로부터 공급되는 힘이 우리를 통해 세상에서 복음의 열매를 맺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위의 약속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열매를 맺는 것 중요한 일인데, 그 중요한 일을 너희들 힘으로는 안된다, 나를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 그 비결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내 안에, 내가 예수님 안에’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내 안에 있고, 내가 예수님 안에 있을 때, 영혼의 열매가 맺힙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이라는 나무에 가지로 연합되어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같은 마음을 주신 예수님의 약속에 확신을 가지고 지켜 나가야 합니다. 예수님의 약속은 우리에게 확신을 주며, 확신의 열매를 선물합니다. 그 확신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구원의 확신입니다.(요한일서 5:11-12)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한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구원을 얻었음을 확신합니다.”
둘째, 용서의 확신입니다(요한일서 1:9)
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나의 모든 죄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해결함을 받았으며 나의 죄를 사하시고, 회개하면 용서해주심을 확신합니다.”
셋째, 기도 응답의 확신입니다(요한복음 15:7)
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할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뜻대로 반드시 응답하심을 확신합니다.”
넷째, 인도의 확신입니다(잠언 3:5-6)
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하나님께서는 성령으로 내 안에 거하시며 나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며 인도하심을 확신합니다.”
다섯째, 승리의 확신입니다(요한일서 5:4)
4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세상은 성공을 말하지만 믿음은 승리를 말합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세상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어떤 문제 가운데서도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디모데후서 3:14에서는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어떤 상황이든 예수님이라는 나무에 붙어 있는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약속의 말씀을 따라 행할 때,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는 우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가지인 우리를 통해 아름다운 복음의 열매가 맺혀진다는 사실을 알고 나아가는 한교선 모든 임원들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한교선] 월례회 설교(24. 1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