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선생’의 학교 현장 이야기와 기도 요청’(15년 12월)
작성자
최*하
작성일
15.12.11
조회수
1646

 ‘울보선생’의 학교 현장 이야기와 기도 요청’(15년 12월)
 
샬롬!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1. 보도에서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영훈학원을 인수하여 운영하고자 하는 1순위 공동체로, 서울의 한 교회가 정해졌습니다. 하지만 11월 23일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서, 12월 28일로 회의, 결정을 연기하였습니다. 십수 년간 영훈학원을 놓고 기도하며 오게 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줄 믿는 믿음으로 그 결과를 기다리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아멘.”
믿음의 동역자 되신 여러분들께서 더욱 기도로 합력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기독교 학교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역사하신 하나님께서, 지금의 이 과정과 상황을 통해서도 꼭 주님의 뜻을 이루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과 결실을 통해 영광 받으실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아래의 제목으로 기도 부탁드립니다.
(1) 영훈학원이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한 학교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을 완전히 이루소서.
(2) 수감생활 중인 전 이사장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남은 삶이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는 삶이 되게 하소서.
(3) 악한 것들이 틈타지 않도록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온전히 하나님의 사랑만이 가득한 영훈학원 되게 하소서.
(4)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고, 힘든 자, 어려운 자, 소외된 자를 살피며, 영훈학원을 통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 지역 사회가 회복되는 역사를 허락하소서.
(5)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이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고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는 삶이 되게 하소서.
(6) 이를 놓고 기도하는 동역자들을 불러 모아주시고, 기도의 불길이 활활 타오르게 역사하소서.
(7) 영훈학원을 놓고 기도하며 운영하기를 원하는 분들과 거룩한 신앙 공동체를 붙여주시고, 하나님의 영광,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넘치는 학교로 축복하소서.
(8) 영훈고 기독학생회, 기독동문회, 기독학부모회, 기독교사신우회 공동체를 축복하시고, 온전한 믿음의 공동체로 단단히 세워지게 인도하여 주소서.
 
2. 2008년부터 현재까지 섬겼던 우이제일교회 고등부 및 청년부 사역을 금년까지로 내려놓습니다. 2008년 신학대학원 1학기 때였는데, 하나님의 허락하심과 우이제일교회의 요청으로, 그동안 파트 사역자로 주일에만 부서를 섬기도록 허락하셨고, 어느 덧 현재 8년이 되었습니다. 주신 은혜가 크고, 양육한 아이들, 청년들도 잘 성장하여 무척 감사하고 기쁩니다.
지난 5월 기도 가운데, 하나님께서 우이제일교회 섬기는 것을 금년까지만 원하셔서, 이미 그당시 담임목사님께 사임의 마음을 말씀 드렸었습니다. 우이제일교회는 담임목사님이 금년 10월에 은퇴하시고 원로목사님이 되셨고, 10월 31일자로 새로운 담임목사님이 오셨습니다.
저와 우이제일교회의 8년 사역에 관한 내용은 지금 글로 쓰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다 마무리 되면 은혜를 같이 나눌까 싶습니다.
 
3. 제가 돌보았던 0정이는 병이 온전히 회복되어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의 한 대학교 000과 예비 12순위라 하고, 취업도 하였습니다. 000저축은행에 직원으로 정식 채용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돌보심과 인도하심이 참으로 놀랍고 감사합니다. 그 아이를 놓지 않고 기도하게 하시며, 죽음의 터널을 지나 생명의 빛이신 예수그리스도를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아이의 이야기도 글로 쓰고 있는 중입니다. 아이도 자기의 이야기를 글로 남기는 것 좋다고 하네요.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이 이 글을 읽고 힘을 내어, 포기하지 않는 사랑의 주인공이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 부탁드립니다. 부족할 따름인 저를 놓고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4. 금년 영훈고 생활교양반 49명을 섬겼는데, 한 명 전학 이외에는 무탈하게 마무리하게 되어 감사하고 기쁩니다. 특히 4년제 대학 장학생이 저희 학급에서 나왔고(별도의 글로 은혜 나눕니다), 자격증 취득과, 취업 결정, 전문대 등 진로를 잘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심을,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기도로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내년에도 직업위탁, 생활교양반 아이들, 힘든 아이들의 3학년 담임을 맡습니다.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고, 내년 직업위탁생 준비 시험 등등으로 무척 분주한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임하시길, 1시간을 섬길 때 3시간 이상의 효과가 나올 수 있기를 위하여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생활교양반 아이들을 위한 동역자들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비량으로 은사로 섬기는 분들을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5. 금년에도 하나님께서 여러 사역할 기회를 주셔서 설교와 강의, 세미나, 상담, 집회 인도로 사용하여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특히 아내와 ‘부부사역’의 물꼬를 트게 하셔서 신혼부부, 예비부부, 부부들을 섬기게 하시고, ‘가이드포스트’ 출판사와 동역하는 기회도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역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는 사역이 되게 인도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의 마음이 낮고 섬기는 예수님의 그 마음으로 사역하게 하여주시길 항상 기도합니다. 2016년에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길 기도합니다. 여러분들도 마음 합해 부족한 저를 놓고 기도 부탁드립니다.
 
* 11월 1일-30일, 귀한 물질과 섬김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후원 안내
기도 가운데 물질로 후원하실 분은 아래의 계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하나은행 289-910003-07605” 영훈선교회
 
* 2015년 12월 이후 저의 일정입니다. 일정을 살펴주시고, 모든 집회 일정마다 성령님의 역사하심과 하나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가 겸손히 주님의 마음으로 말씀을 잘 전달할 수 있기를 위하여 기도 부탁드립니다.
 
12월 4일(금) 우이제일교회 심야 기도회 인도
12월 5일(토) 대전 서부중앙교회 청장년 신앙 부흥회
12월 10일(목) 북부아버지학교 총회 설교(동안교회)
12월 11일(금) 우이제일교회 심야 기도회 인도
12월 17일(목) 자녀를 위한 기도회(영훈센타)
12월 19일(토) 청소년 순결학교 강의
12월 19일(토) 우이제일교회 중고청 연합 집회
12월 21일(월) 유쓰월요(영훈중보자)집회(영훈센타)
12월 30일(수) 성덕고등학교 채플 설교
 
2016년
1월 4일(월) 인성여고 교직원 워크샵 강의
1월 7일(목)-9(토) 영훈고 기독학생회 수련회
1월 11일(월) 어린이전도협회 교사 대상 강의(부펑감리교회)
1월 13일(수) 한국교육자선교회 겨울연찬회 강의(목포대학교)
1월 17일(주일)-19일(화) 물댄동산수림교회 수련회 설교 1-3
1월 19일(화) 어린이전도협회서서울 강의 1
1월 21일(목) 충남 청소년집회 강의(논산 삼천리 교육원)
1월 23일(토) 어린이전도협회 서서울 강의 2
1월 23일(토) 어린이전도협회 광명 강의(은광교회)
1월 25일(월) 경기노회 청소년 집회(대명 리조트)

기도와 섬김, 헌신과 합력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여러분들에게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2015. 12
영훈고에서 울보선생 최관하 드림
 
이 시대 하나님 나라의 동역자로 여러분들과 함께 나아가게 하시는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사나 죽으나 주의 영광을 위하여~^^ 할렐루야 아멘. 영훈고에서 울보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