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평창을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성*경
작성일
11.07.07
조회수
1873

하나님! 국운을 상승케 하는 평창 올림픽을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동안 많은 주의 종들이 합심하여 기도했습니다.
저희 나라가 동방의 에루살렘으로 선교 강국이되게 축복해 주옵소서. 삼수끝에 오는 기쁨이 저들을 더욱 감격케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호소 전문
존경하는 쟈끄 로그 의장님, IOC 위원 여러분, 나는 올림픽이야말로 인류가 창조한 최고의 유산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올림픽을 통해 인류는 인종, 종교, 문화의 차이를 넘어 하나가 됩니다. 우리가 제시한 비전, "새로운 지평"은 바로 이러한 올림픽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인은 성실함, 우정, 공정한 경쟁을 중시하며, 이는 바로 올림픽 정신의 높은 가치이기도 합니다. 지난 1948년 당시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였고, 정부도 수립되지 않았지만 제5회 생 모리츠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였습니다. 세 명의 스케이트 선수와 코치 한 명, 임원 한 명을 스위스 생 모리츠로 보내기 위해서 온 국민이 성금을 모았습니다. 그로부터 불과 40년 후 우리는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을 개최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우리는 '88 올림픽을 통해 올림픽의 가치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IOC 위원 여러분, 나는 오랫동안 세계수영연맹 집행위원으로 봉사한 여러분과 같은 동료 스포츠인으로서, IOC와 올림픽이 우리나라에 남긴 유산에 대해 그 어느 누구보다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올림픽을 통해 받은 것을 전 세계와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는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정부의 최우선 과제였습니다.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분명히 밝힙니다. 2018 동계올림픽 유치 과정에서 대한민국이 한 모든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입니다. 우리는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자랑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동계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의 꿈이 꼭 실현되도록 이 자리에 모이신 IOC 위원 여러분의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김연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