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은 한 달 내내 변덕스런 날씨현상을 보였다. 3월 중순인데도 폭설이 몇 번이나 있었고 비도 자주 와서 토목공사 일정에 지장을 줄 정도였다.
이러한 기후이변이 왜 일어날까? 과학자들은 환경오염 특히 이산화탄소에 의한 온난화현상으로 북극의 만년설이 녹고 이미 입력되어 있던 기존의 기후프로그램이 뒤흔들려서 아이티와 칠레와 터어키에서는 강력한 지진이 일어나고 미국과 남미의 여러 지역에선 폭풍의 피해가 일어났으며 중국에선 2년 이상 비가 오지 않는 가뭄도 생겼다.
사실 성경을 깊이 읽어보면 이런 상황에 대해 이미 예언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바로 그리스도다’라고 말할 것이다.(이단사설의 득세)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속일 것이다. (각종사기, 무고, 위증)
또한 너희는 전쟁에 대한 소식과 소문을 들을 것이다. (남북한, 소말리아 내전, 아프가니스탄, 이락,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그러나 두려워 말라, 이런 일들은 반드시 일어나야한다. 그러나 아직 마지막 때는 아니다. 민족이 다른 민족과 싸우기 위해 일어나고, 나라가 다른 나라와 싸우기 위해 일어날 것이다.
여러 곳에서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이다. 이런 일들은 해산의 고통이 시작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니 사람들이 너희(충성된 신앙인)를 박해하고 심지어 죽이기까지 할 것이다. 나 때문에 너희가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그때에 많은 사람들이 넘어질 것이며, 서로를 넘겨주고 시기할 것이다.
그리고 많은 거짓예언자(타락한 목회자)들이 일어나 많은 사람(일반교인)들을 속일 것이다.
또한 불법이 더욱 많아져서 많은 사람들의 신앙(변질자, 배도자, 타 종교로의 개종자)이 식을 것이다.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사람(신실한 진짜성도)은 구원을 얻을 것이다.” (마 24:5-13)
궁핍과 기근(욥 30:3) 기근과 사나운 짐승(겔 5:17) 기근과 전염병(신종플루, 조류독감)(겔 7:15) 기근과 칼(전쟁)(사 51:19) 삼년기근(삼하 21:1, 대상 21:12) 칼과 기근과 사나운 짐승과 전염병(겔 14:21 / 렘 34:17)등이 있고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눅 21:11)도 언급돼있다.
이렇게 전 지구적으로 재앙과 이변이 계속되고 한 국가나 특정지역 문제가 아닌 세계적 상태로 동시다발 되면 신앙적 감수성으로 아이디어를 내어 대응방안과 예방책을 세워야할 것이다.
먼저 영적으로 새로워져야한다.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이 전국적으로 벌어져야겠다. 300만 성도 만들기 운동도 중요하고 부흥집회나 성경통독운동도 중요하지만 구약시대처럼 먼저 목회자와 항존직들이 머리에 재를 쓰고 통회하는 회개운동이 있어야겠다. 지도자들이 앞서서 경건의 모양은 갖고 있으나 경건의 능력을 상실한데 대해 반성해야겠다.
강단에서 외치는 대로 실제 살고 있는가? 엎드려 기도한대로 직장과 가정에서 살고 있는가? 겉과 속, 행동과 생각을 손금 보듯 헤아리시는 하나님 앞에 당당하게 설 수 있는가부터 검토하자.
신앙의 원형회복이 급선무다. 말씀 따로 생활 따로 사는 것은 메스꺼운 일이다. 信行一致, 言行一致, 表裏一致가 시급한 일이다. 남보고는 하라면서 자기는 안하는 죄악은 이제 멈출 때이다. 그리고 난후에 성숙한 사회를 가꾸기 위한 국민운동으로 생활개선지침을 실천해야겠다.
일반생활지침으로
① 자신이 한 말에 책임을 진다.
② 환경보호와 검소한 생활로써 공동의 자산을 아낀다.
③ 교통규칙을 비롯한 기초질서를 지킨다.
④ 정직하게 살고 정당한 세금을 납부한다.
⑤ 뇌물을 주거나 받지 않는다.
⑥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다와 같은 아주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도의 생활부터 착실하게 지켜야한다.
성숙한 사회 가꾸기 모임에서 회원들에게 제시한 “지구 살리기 운동”의 지침들도 우리국민 모두가 함께 지켰으면 좋겠다.
① 불필요하게 꽂혀있는 전기 플러그 뽑기
② 빈방에 불끄기
③ 빈방의 냉·난방 끄기
④ 30분 이상 쓰지 않을 때 컴퓨터 끄기
⑤ 자동차 1분이상 정차시 시동 끄기
⑥ 냉난방온도 정부권장기준 지키기
⑦ 물을 아껴 쓰고 온수사용 줄이기
⑧ 밥과 반찬 남기지 않기
⑨ 식단을 뷔페식으로 만들기
⑩ 음식물쓰레기 최소화하기
⑪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안 쓰기
⑫ 1회용 플라스틱 제품 안 쓰기
⑬ 비닐봉투 안 쓰기
⑭ 종이 이면지 사용하기
⑮ 재생종이 사용하기
⑯ 모든 중고품을 최대한 활용하기
⑰ 자전거로 출퇴근하기
⑱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기
⑲ 주 이틀 이상 대중교통 이용하기
⑳ 담배꽁초와 쓰레기 안 버리기 등이다.
이론상으로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한 사람 두 사람 번져서 전 국민이 이를 실천하면 이 세상이 달라질 것이다.
새로운 사회가 되려면 새로운 사람이 되어야 하고 새마을운동은 새마음운동이 선행돼야 한다. 날마다 이론과 설교만 있지 그것을 실천궁행하는 열매가 없으니 하나님이 직접 손을 대시는 것 같다. 이제 우리 모두 회개하고 어디서 벗어났는가를 반성하여 다시금 이 세상을 축복의 땅으로 지켜나가자.